티스토리 뷰

 

(사진-1 통신 3사......)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고장이 발생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죠?

먼저 장비(장치)를 먼저 살펴 보세요.


1.전원이 켜져 있는가?

켜져 있어도 한번 껐다가 켜 보세요.

전원램프는 켜져 있으며 깜박거리지 않아야 합니다.


2. 연결 램프가 켜져 있는가?

장비(장치)에는 여러가지 램프가 있어서 이 장비(장치)의 상황을 설명합니다.

1)전원램프 : 점멸하지 않는다.

2)인터넷 램프 : 점멸한다. 점멸하지 않으면 인터넷 고장

3)컴퓨터1.2.3.4 : 해당 연결 포트가 점멸한다. 점멸하지 않으면 데이터가 통하지 않고 있다.


3.거실(또는 다른 방)에 공유기가 있고 나의 방에 공유기가 또 있는가?

1)공유기의 '인터넷 포트'에 연결 된 케이블을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하고,

2)안되면 거실(또는 다른 방)의 공유기와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경우에 따라 댁내 통신단자함에서 연결되지 않은 경우도 있으며 댁내 벽면의 '랜-포트'는 인터넷이 연결되었다는 뜻이 아니고 연결 할 수 있는 선로가 확보 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3)공유기의 램프를 확인하여 인터넷, 컴퓨터(1.2.3.4 중 연결 된것만) 램프가 점멸하지 않으면 공유기가 장애를 받고 있다.

이 경우 여기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해도 인터넷이 안된다.

아니 못고치겠다.

그럼?

고객센터에 전화 하셔야죠.

 

통신사

유선전화

통신사 핸드폰

비고

KT

100

114


SKT

106, 1600-5108

114

LG U +

101, 1544-0010

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