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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 공유기와 LAN Cable 연결]


이사 후 또는 책상을 정리한 후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때에는,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되고 있었는데 정리 하면서 안되는 것인지 위치를 바꾸고 안되는 것인지를 구분하여 생각하여야 합니다.


Q : 공유기는 켜 졌는데 인터넷이 안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신호는 강하게 나타 나는데 노트북과 스마트폰도 인터넷이 안됩니다.

원인이 뭘까요?  라며 다음 3장의 사진을 보내 주셨습니다.

그러나 왜 갑자기 안될 이유는 없습니다.

공유기가 현대자동차 노조도 아니니 주기적으로 파업 할 이유가 없잔아요.



A : 연결이 안되었거나 케이블이 바뀌어 연결 되어 있다의 두 가지 중 하나 이입니다.


1.단순히 정리 한 후 안된다.

인터넷 케이블이 공유기에 바르게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이사 또는 컴퓨터 위치를 변경하면서 안된다.

모든 인터넷은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고 선로를 변경시켜주지 않으면 안됩니다.


먼저 공유기의 '연결 램프'  사진입니다.

인터넷 'WAN'연결되지 않았네요.


 

[사진-2 공유기의 각종 램프]


다음은 컴퓨터 우측 하단의 사진 입니다.

'삭별안된 네트워크' 표시 입니다.

 

[사진-3 컴퓨터의 상태 표시]


다음은 스마트폰의 상단 입니다.

역시 '와이파이 오류' 입니다.

 

[사진-4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장애]


해답은 사진-2에 있습니다.

공유기의 인터넷 포트에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연결 되어 있다고요?

그럼 이사 후 연결 했거나  장소를 변경 한 것 아닌가요?


이사 후 댁내 벽면에 인터넷 케이블을 접속하는 포트가 있어 여기에 연결 했다고 해서 인터넷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통신사 직원이 연결 해 줄 때 까지는 단순히 전선에 불과 합니다.


책상을 옮겼고 공유기도 옮기면서 벽면의 다른 포트 혹은 다른 방의 포트에 연결 한게 아닙니까?

본인이 댁내 통신 단자함에 대한 지식을 넓혀 직접 연결을 변경하거나 통신사에  '댁내 이전설치'를 요청 하여야 합니다.


다음으로 공유기의 포트에 연결 오류 입니다.

공유기에는 WAN과 LAN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포트는 WAN은 하나 뿐이지만 LAN은 여럿 입니다.

또 공유기 메이커는 두 가지의 포트를 색상으로 구분합니다.

그래서 벽면에서 연결되는 인터넷은 꼭 공유기의 WAN에 연결 하여야만 합니다.

다음 사진의 적색 원이 WAN 입니다.

더 이상 말 할 것 없이 좌측의 노란색은 컴퓨터 연결 입니다.


또 다른 공유기를 볼까요?



위치는 다르지만 좌측의 파란색 포트가 인터넷을 연결하고 우측의 노란색은 컴퓨터를 연결 합니다.


정리 하겠습니다.

질문 해온 분은 책상의 위치를 변경 하면서 공유기의 케이블을 모두 분리 했고 다시 연결을 하면서 잘못 연결한 결과 였습니다.

그러므로 변경한 장소의 방에 있는 벽면의 랜포트는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것입니다.

이 때에는.

1)댁내 통신단자함에서 연결을 변경 한다.

2)통신사에 '댁내 이전설치 요청'을 한다. 의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댁내 이전에 관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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