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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까지 사용하던 인터넷이 갑자기 안되는 일이 생깁니다.
새로 이사하여 벽면의 랜포트와 컴퓨터를 연결만 하면 인터넷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연결하니 "인터넷 연결이 확실치 않다"거나 "인터넷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먼저 다음을 확인합니다.
공유기에는 "인터넷(WAN) 포트가 있습니다. 이 포트에 랜선이 꽂혀 있고 이 랜선이 벽면의 랜포트나 모뎀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연결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ⅰ. "인터넷" 램프는 물론 LAN 램프도 켜져 있지 않았다.

이 공유기의 WAN 포트에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고 LAN 포트는 컴퓨터와 연결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원인]
1. 벽면의 랜포트에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것이다.
2. 랜선이 불량이다.
3. 모뎀의 전원이 꺼져있다.

[해결]
1. 일반 주택, 아파트 등 : 댁내 통신 단자함에서 추가 연결해야 한다. 그러나 실제 본인이 직접 하기 어려우니 인터넷 통신사에 "컴퓨터 추가 연결"을 요청한다. 인터넷 기사가 출장나와 연결해주면 출장비는 다음 달 요금에 합산 청구되면 보통 2만 원 내외이다.
2. 원룸(오피스텔) 또는 새로 이사 온 경우 : 인터넷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관리인(임대업자)에게 문의한 후 인터넷을 가입한다.
3. 랜선의 불량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4. 모뎀의 전원을 켜세요

ⅱ. WAN은 연결되었으나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

벽면 혹은 모뎀 등과 연결했을 경우 "인터넷" 램프가 켜지지만 인터넷(와이파이)는 안된다.
[원인]
1. 벽면의 랜 포트가 장비(스위치 모뎀 또는 공유기)와 연결되어 있지만 모뎀, 스위치, 공유기에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것이다.
2. 원룸(오피스텔 등)은 인터넷 가입이 안된(개통되지 않은) 것이다.

[해결]
1. 공유기의 WAN을 벽면의 랜단자에 연결 한 경우
  가) 원룸(오피스텔)은 임대업자 혹은 관리인에게 인터넷을 개별 가입해야 하는지 개통 시켜 줄 것인지 문의한다.
 나) 주택(아파트 단독주택)은 통신 단자함의 스위치(허브)에 연결된 것이므로 인터넷 통신사에 "컴퓨터 추가 연결"을 신청해야 한다.
※ 본인이 직접 할 수도 있지만 통신 단자함의 구조와 연결 방법이 다를 수 있다. 댁내 통신단자함에서의 연결 방법은 여기를 틀릭하세요.

2. 모뎀 등에 연결 한 경우
모뎀을 껐다 켠다. 그래도 마찬가지면 인터넷 통신사에 AS 신청한다.

ⅲ. WAN과 LAN 램프가 켜져 있지만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

WAN(인터넷)과 LAN이 모두 연결되었지만 인터넷(와이파이)가 되지 않는다.
[원인]
위 WAN만 켜진 경우와 동일하다 다만 다음의 경우를 생각해야 한다.
다른 방(거실)에 공유기가 있다. 이 경우 다른 방(거실)의 공유기와 이 공유기는 2중공 유기 연결이 되어 네트워크 장애가 나타난다.

[해결]
WAN(인터넷)에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여 컴퓨터에 직접 연결
한다.
 가. 인터넷 된다 : 2중공 유기 연결 장애
2중공 유기의 장애는 두 대의 공유기 중 하나의 내부 네트워크를 변경 시킴으로써 해결되면 여기를 클릭하면 더 상세한 내용을 볼 수있습니다.

 나. 인터넷 안됨 : 위 A, B의 경우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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