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요]
모양이 비슷 하다고 모두 같은 동작을 하거나 같은 원리를 가졌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통신장치는 동작 원리는 모두 다르기 마련입니다.

 

위 사진과 함께 다음과 같이 질문 해 주셨습니다.

1.측의 검정색 장치는 KT의 GIGA 홈-허브  또는 UTP GIGA 홈-허브라고 합니다. 이 장치는 통신사와 UTP(광케이블)로 연결되어 가정에 GIGA 인터넷을 연결 해주는 장치로 일종의 모뎀과도 같습니다. 그리고 뒷면의 4개의 LAN 단자는 모두 공인IP가 출력되지만 4개를 모두 연결 할 수는 없습니다.
2.측의 장치는 GIGA Wi-Fi 공유기
 입니다.

[해설]
위 두 개의 장치는 꼭 있어야 하는 것들입니다.
좌측의 장치는 공유기로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추가연결하기 위해 있어야합니다.
또, 
우측의 장치는 기가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해 꼭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제거하고 공유기를 직접 연결 할 수도 있으나 GIGA의 속도를 얻지 못하고 100mbps의 속도로만 연결됩니다.
그리고 이 장치를 통해 KT는 티브이와 인터넷을 각각 다른 IP로 연결 해 줍니다. 타 통신사가 하나의 IP로 공유기를 사용하는 것과는 다른 원리입니다.
그래서KT는 이 장치를 홈-허브라고 하더군요
이 장치의 LAN 포트는 공인IP가 출력 되지만 4개를 모두 사용 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통신사의 단말기 제한 정책에 따라 연결 가능한 컴퓨터 댓수는 2대로 정해져 있어( 추가는 가능함) 공인IP의 숫자와는 무관하게 아무리 연결 해도 안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좌측의 공유기를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이 장치는 하나의 IP로 여러대의 컴퓨터나 스마트기기를 사용 할 수있게 되는 것이죠.
결국 이렇습니다.
두 개의 장치는 다 있어야 하는 것이고 두 개가 와이파이를 공유기는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