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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아무런 변경도 한 것이 없는
데 인터넷이 안되는 것인지?
또는 컴퓨터(공유기)를 이전
 했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것인를 구분하여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런 변경을 가하지 않아지만 인터넷 접속이 안된다면 대체로 장치를 껐다가 켜면 복구 되지만 컴퓨터를 옮긴 후 안된다면 케이블 연결의 오류나 댁내 선로 연결이 안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A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것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 경우로 나누어 생각 해 보아야 합니다.
1. 컴퓨터나 장치의 변경이 없었다.

1) 컴퓨터의 랜선이 빠져 있거나 선이 불량 났다.
2) 컴퓨터 
랜포트가 불량이거나 접속불량
이다.
3) 공유기가 
꺼져 있거나 공유기와 연결이 안되
어 있다.
4) 공유기의 
WAN(인터넷 연결) 포트가 연결이 안되
어 있다.
5) 공유기와 
모뎀의 연결이 안되어 있거나 모뎀이 꺼져
 있다.
6) 모뎀이 
전원이 꺼져
 있다.
7) 모뎀과 통신사의 
연결(인터넷 회선의 고장)이 안되어
 있다.
위의 점검 지점을 차근차근 확인 해 보세요. 그리고 바르게 연결되어 있고 공유기(모뎀. 홈-허브)등이 켜져 있다면 
장치의 전원을 껐다가 켜 
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통신사에 AS 요청
 하시면 됩니다.
여기를 크릭하시면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2. 컴퓨터나 인터넷(공유기)을 옮겼다.
댁내 통신단자함에서 변경(증설) 해 주어야 한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인이 통신단자함의 연결은 쉽지 않으므로 통신사에 다음의 둘 중 하나를 요청 합니다.
1)인터넷 댁내 이전요청 => 가입자가 원하는 장소로 연결
 해 줍니다.
※ 공유기 없이 컴퓨터만 연결 된 경우
2)단말기추가연결서비스 => 기존의 인터넷(공유기)에서 추가연결
 하고자하는 장소에 연결
본인이 필요한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터넷 기사의 출장비는 대체로 비슷하니 2) 의 추가 연결이 유리 할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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