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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아무런 변경도 한 것이 없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것인지?
또는 컴퓨터(공유기)를 이전 했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것인를 구분하여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런 변경을 가하지 않아지만 인터넷 접속이 안된다면 대체로 장치를 껐다가 켜면 복구 되지만 컴퓨터를 옮긴 후 안된다면 케이블 연결의 오류나 댁내 선로 연결이 안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A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것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 경우로 나누어 생각 해 보아야 합니다.
1. 컴퓨터나 장치의 변경이 없었다.
1) 컴퓨터의 랜선이 빠져 있거나 선이 불량 났다.
2) 컴퓨터 랜포트가 불량이거나 접속불량이다.
3) 공유기가 꺼져 있거나 공유기와 연결이 안되어 있다.
4) 공유기의 WAN(인터넷 연결) 포트가 연결이 안되어 있다.
5) 공유기와 모뎀의 연결이 안되어 있거나 모뎀이 꺼져 있다.
6) 모뎀이 전원이 꺼져 있다.
7) 모뎀과 통신사의 연결(인터넷 회선의 고장)이 안되어 있다.
위의 점검 지점을 차근차근 확인 해 보세요. 그리고 바르게 연결되어 있고 공유기(모뎀. 홈-허브)등이 켜져 있다면 장치의 전원을 껐다가 켜 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통신사에 AS 요청 하시면 됩니다.
여기를 크릭하시면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2. 컴퓨터나 인터넷(공유기)을 옮겼다.
댁내 통신단자함에서 변경(증설) 해 주어야 한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인이 통신단자함의 연결은 쉽지 않으므로 통신사에 다음의 둘 중 하나를 요청 합니다.
1)인터넷 댁내 이전요청 => 가입자가 원하는 장소로 연결 해 줍니다.
※ 공유기 없이 컴퓨터만 연결 된 경우
2)단말기추가연결서비스 => 기존의 인터넷(공유기)에서 추가연결 하고자하는 장소에 연결
본인이 필요한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터넷 기사의 출장비는 대체로 비슷하니 2) 의 추가 연결이 유리 할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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