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아무리 슈퍼카라도,
아침 출근시간 '구리요금소'부근 이라면?
자전거보다 못 달리는 것은,
자동차 성능이나 운전 기술의 문제가 아닙니다.
도로 때문이죠.
나는 갈 때 막히고,
올 때도 막히니....!
재수 없나?
그렇다고 내 차만 달리는 전용차로를 만들 수도 없는 노릇,
인터넷도 그렇습니다.
내가 인터넷을 하려고 하면 느려 터지는데 기가(GIGA)면 뭐하겠는가?
그래서 대칭형은 빠르지 않겠나? 라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완벽한 대칭형은 없습니다.
왜?
사용자가 많으면 늦려지는 것은 도로와 같은 원리입니다.
1.대칭형 인터넷
업로드, 다운로드가 동일한 속도를 갖는 회선으로 주로아파트, 기업 등에 설치된 인터넷이 그렇습니다.
연결 방법은, UTP나 광케이블로 연결된 경우가 이에 해당 합니다.
단 단독주택이나 소규모 공동주택에 연결되는 FTTH는 대칭형이 아닙니다.
2.비대칭형 인터넷
예전엔 참 많았습니다, ADSL(VDSL) 이 이에 해당하며 지금도 간혹 시설되고 있는 케이블모뎀 방식은 100% 비대칭형 입니다.
그럼 일반사용자에게 대칭형이 필요 할까요 비대칭형이 필요 할까요?
일반 사용자의 컴퓨터는 대체로 하향데이터가 상향에 비해 훨씬 많습니다.
엄격히 말하면 빠른 하향의 비대칭형이 좋습니다.
그러나 서버는 다릅니다.
상향 데이터가 훨씬 많습니다.
접속자(클리이언트)에게 데이터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답은 나왔습니다.
일반 사용자에게 유리한 인터넷은 하향은 엄청 빠르고 상향도 빠르면 좋다.
그런데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은 대칭형으로 이 조건을 만족 합니다.
통신사도 애써 비대칭형으로 할 이유가 없습니다.
대칭형 전송 장비가 보편적이고 더 싸거든요.
단 기간선로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통신사에서는 CATV모뎀등을 사용하여 비대칭형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FTTH도 비대칭형 광랜이지만 많이 다릅니다.
돈만 많다면?
그렇죠.
전용회선을 설치 합니다.
양방향 늘....쾌속입니다.
주머니는 털리 겠지만......!
결론,
인터넷을 신청 할 때 '케이블모뎀' 방식만 피하면 됩니다.
통신사측에서 케이블 모뎀방식이라고 말하면 가입하지 마세요.
경쟁통신사는 빵빵하게 광케이블로 연결 해 준다는데 뭐 케이블 모뎀요? 내 성격 테스트 합니까? 라고......!
'통신.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통신단자 이해, 통신 단자 연결 방법, 통신 단자 접속 방법,통신단자함 발전]에 대한 모든 것 (5) | 2017.10.01 |
---|---|
[홈 네트워크 구성, 공유기 연결과 네트워크, 공유기와 공유기의 연결과 네트워크, 공유기와 스위치 연결] 에 대한 모든 것 (0) | 2017.09.25 |
[UTP케이블의 비교, LS전선 CAT_5e, 극동전선 CAT_5e, 실제 UTP 전선길이, 실제 UTP 전선 굵기, UTP 색상] 등 검토 (0) | 2017.09.16 |
[와이파이 증폭기 비번 설정, 와이파이 무선브릿지 비번 설정, 와이파이 익스텐더 비번 설정] 하기 (5) | 2017.09.16 |
[무선랜의 이름, 와이파이 이름, WI-FI SSID]의 이해와 변경의 필요성 (1) | 2017.09.16 |
- Total
- Today
- Yesterday
- 와이파이최적화
- 인터넷 연결 장애
- KT 기가 홈허브
- 와이파이 속도
- 언론사만평
- 와이파이 연결 장애
- 홈 랜 구성
- 기숙사 인터넷
- 와이파이채널변경
- 와이파이 연결 안됨
- 2중공유기 연결
- 인터넷 연결 안됨
- 원룸공유기설치
- 소호 네트워크
- 신문사별만평
- 홈 네트워크 구성
- 모니터 연결
- 와이파이 안됨
- 언론사별 만평
- 2중공유기
- 언론사별만평
- 시사만평
- 신문사별 만평
- 와이파이 확장
- 내부 네트워크 변경
- 방마다 인터넷 연결
- 미투
- 신문사만평
- 원룸인터넷
- 언로사별 만평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