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요]

현재 거실에 인터넷과 공유가있고 또 자신의 방에도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데 자신의 방에 컴퓨터 1대를 추가 하여 2대의 컴퓨터를 연결하고 싶다는 분의 질문 입니다.

라며 다음과 같이 설명 했습니다.
1. 현재 본인의 방에서 2대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방에는 랜선(포트)가 2개 입니다.
3. 랜선 하나는 작동 중입니다.(현재 사용중)
4. 랜선 2개중 하나는 작동하지 않습니다.(오늘 산 컴퓨터)
5. 랜선은 둘 다 정상입니다.

위 질문을 정리해보면  본인의 방에는 두 개의 랜포트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인터넷이 연결되고 있으며 또 다른 하나의 랜포트에 컴퓨터를 연결하니 '별할수 없는 네트워크'라는 메시지가 나타 난다는 것입니다.


1. 벽면에 있는 랜포트는  2개이고 이중 하나는 전화용이고 또 하나는 컴퓨터(인터넷)용 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이 안되는 다른 하나도 댁내 통신단자함에서 연결 해주어야 합니다.
※ 다음 사진에서 상부의 포트는 전화용, 하부는 컴퓨터(인터넷)용 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2.현재 인터넷이 연결 된 포트에 스위치.허브를 사용하면 여러대의 컴퓨터를 연결 할 수있게 됩니다.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이제 충분히 이해 하셨냐요?
위 그림에서는 8포트스위치를 사용 했는데 이 경우 7대의 컴퓨터 연결이 가능 합니다.
8개 중에서 1개의 포트는 벽면의 통신단자에 연결하고 이를 스위치에 연결하면 나머지에 7대의 컴퓨터의 연결이 가능하게 됩니다.

댓글